Tiamo Caffe
Tiamo shop
top

Family Site

Member Service

점주성공스토리

띠아모커피로 성공하신 점주님들을 만나보세요

작성일2016.03.10

게시글 제목동탄 센트럴파크점
조회수2831

띠아모커피, 동탄 센트럴파크점- 김은희 점주님

 

댄스강사의 넘치는 열정으로 신나게 창업!!

 

활력넘치고 씩씩한 기운이 넘치는 김은희 점주님. 아니나 다를까 방송댄스 강사를 하고 계시는데요. 처음하는 창업이지만 넘치는 인맥과 도전정신이 남달라 자신감이 돋보이는 점주님입니다. 그 어떤 상황이 와도 ‘괜찮아!’ 하면서 쿨하게 넘길것만 같은 김은희 점주님, 그녀의 창업 도전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Q. 띠아모커피 동탄 센트럴파크 매장은 어떤곳에 위치해 있나요?

 

- 센트럴파크는 동탄 내에서 가장 큰 공원이에요. 규모나 시설 면에서 전국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을 훌륭한 공원이죠. 이런 곳에 자리잡고 있는 곳이 동탄 센트럴파크 매장이고요. 하하. 동탄은 크게 북광장, 남광장, 센트럴파크 이 세 군데 상권이 중심인 곳이에요. 저희 매장이 자리잡은 곳은 공원도 있지만 근처 10분거리에 삼성 반도체가 있어 주부 고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 고객들 수요도 많은 곳입니다.

 

Q. 창업을 결심한 이유와 그중에서도 커피전문점을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 현재 방송댄스 강사를 하고 있어요. 일에 만족하고 있고 회원수도 많아서 당장 창업이 급한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직접 가르치는 일을 하다보니 미래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체력적으로 한계가 올 날이 있을거니까요. 그때를 대비해서 다른 안정적인 수입원을 새롭게 찾게 됐습니다. 쉽게 업종을 찾을 순 없고 고민을 계속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차에 회원들과 늘 가던 커피전문점을 떠올렸습니다. 회원들과 유대관계가 좋은 편이라 끝나고 바로 헤어지지않고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하거든요. 문득 ‘내가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체력적으로 힘든 부분이야 전혀 문제될 게 없었고 강사를 하다보니 아는 회원들만 해도 꽤 되거든요.

 

 

Q. 창업을 결심하고 특별히 띠아모커피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 창업경험이 없다보니 주변 지인들한테 조언을 많이 구하게 되더군요. 띠아모커피는 저보다 사업경험이 많은 동생이 추천해줘서 알게됐어요. 커피전문점을 하기로 결정하고 브랜드를 물색하고 있었는데 동생이 알아보라고 하더라고요. 메뉴구성도 탄탄하고 커피 품질이나 맛도 괜찮은 것 같다고 하면서요. 알아보기전에 다양한 브랜드를 고민하면서 빙수전문점 등도 고려했었는데요, 역시 사계절 메뉴인 커피가 메인 메뉴인 브랜드가 더 나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동생 말대로 띠아모커피에 대해 알아보니 만족도가 높아서 창업을 결심했고요.

 

Q. 직접 만들어보니 어떤 커피가 제일 자신있던가요?


- 저는 스팀우유를 넣는 ‘라떼’ 종류가 더 나은것 같아요. 보통은 아메리카노라고 하던데 저는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카페라떼가 좋아서 그런지 만드는 것도 라떼가 더 자신있네요. 에스프레소나 스팀밀크 만드는 것을 더 연습해서 ‘이 매장은 라떼가 맛있더라’는 소리를 손님들한테 듣고 싶어요.

 

Q. 처음하는 창업이시겠지만 나름대로 매출을 올리기 위한 비장의 무기 같은게 있을까요?


- 일단 저는 댄스학원 강사를 오래 했기 때문에 인맥관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에요.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장사’라는 것은 일종의 영업아니겠어요. 주부고객들과의 소통도 어느정도 자신있어요. 오랫동안 서비스 직종에 있었기 때문에 처음하는 창업이지만 고객대응을 유연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달에 한번씩 이벤트도 하고 행운권 추첨도 하고 마케팅도 열심히 해볼 생각이에요. 

 

 


목록